시원한 액션이 터진다! 헌터스 어드벤처 CBT 체험기

이미지 01

엔씨소프트의 첫 모바일 퍼블리싱작, ‘헌터스 어드벤쳐’. 엔씨소프트 대학생 기자단이 베타테스트에 참여해 3일 동안 직접 플레이해 보았습니다!  ( ͡° ͜ʖ ͡°)


 

이미지 02

헌터스 어드벤처 CBT 오픈!  (^౪)/

# 헌터스 어드벤처가 궁금해? 

헌터스 어드벤처는 게임 타이틀에서부터 감이 팍! 오듯이 전세계를 돌아다니며 임무를 완수하는 모험가들의 이야기입니다. 실제로 플레이어들은 게임 안에서 ‘T.H.A.(Treasure Hunter Association)’ 라는 단체의 소속의 모험가로 활동을 하게 됩니다. 

플레이어들은 전 세계의 유적지나 유명한 무덤 등을 돌아다니며 몬스터를 잡고, 여러 문제를 해결하는 임무를 맡습니다. 각각의 임무를 수행하기 위해 지니고 있는 헌터 중 두 개의 헌터를 선택하고, 임무 수행지로 떠나게 됩니다!

HA_CBT_001-이미지 03

두 명의 헌터로 임무 수행!

두 명의 헌터를 선택해도 한 명은 그저 보조 역할에만 그치지 않을까 우려했지만, 실제로 플레이해 보니 전혀 그렇지 않았습니다. 던전에서 임무를 수행하는 중에도 플레이하는 캐릭터를 계속해서 바꿀 수 있다는 사실! 

실제로 플레이할 수 있는 캐릭터가 두 개인 것뿐만 아니라, 항상 AI에게만 맡겼던 보조 캐릭터 역할을 직접 플레이할 수 있으니 답답함이 사라졌습니다…

HA_CBT_002-이미지 04

필자가 선호한 캐릭터 베인 

상황에 따라 적재적소의 캐릭터를 활용할 수 있다는 점 덕분에 컨트롤을 즐기시는 분들도 스왑 시스템으로 시원한 짜릿함 느낄 수 있을 겁니다! 

5pevZRX

시원함 느껴보세요 ㅎㅎ 

# 혼자 싸우지 않는다,  함께 싸우겠노라!

CBT 기간 중 플레이할 수 있는 헌터는 총 12명으로, 스킬은 물론 공격력과 방어력, 체력 등이 제각각이라 캐릭터마다 개성이 뚜렸합니다. (남심 저격하는 캐릭터도 있더군요 ㅎㅎ)

이 덕분에 던전에서 임무 수행 시, 12개의 플레이 스타일 중 원하는 스타일을 직접 선택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스왑 시스템이라 도망 다니면서 멀리서 공격하는 플레이 스타일과, 함께 적에게 다가가 급습하는 플레이까지 두루 즐길 수 있습니다. 하지만 원하는 캐릭터만을 사용하려면 제약이 있었으니…그것이 바로 팀워크 시스템입니다. 

HA_CBT_003-이미지 05

두 캐릭터의 조합이 관건! 

플레이어가 선택한 두 헌터의 팀워크 수치가 높으면 높을수록, 더 큰 추가 효과를 받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원하는 캐릭터만으로 조합하면 효과가 좋지 못할 수도 있습니다.

플레이하고 싶은 캐릭터도 중요하지만, 같이 임무에 나설 캐릭터와의 케미도 중요하다는 점! 단 팀워크 수치가 좋은 조합은 두 캐릭터의 플레이 스타일이 시너지 효과를 낼 수 있습니다.

s

오천크스 같은 무적의 조합, 만들어 보자구요 ㅋ

특정 플레이 스타일에만 치우치는 걸 방지하면서, 전략적인 요소를 포함시켜 조합을 짜는 재미도 있습니다! 필자는 테스트 기간 중후반부터는 위의 이미지처럼  [ 쿠베라 + 베스타 ] 조합을 애용했습니다.

 

# 떠나자, 유적지로!

HA_CBT_004-이미지 06

세계 지도를 보고 유명 유적지로 GOGO! 

자, 영웅들도 선택했겠다, 이제 유적지로 떠날 시간이겠죠? 모드는 일반 모드와 하드 모드가 있습니다.

일반 모드의 챕터를 클리어하면 해당 챕터의 하드 모드와 다음 챕터의 일반 모드가 열리는데요, 모든 모드의 다섯 번째 유적지와 마지막 유적지에서는 보스몹을 만날 수 있습니다. 

보스 사냥은 헌터스 어드벤처의 꽃이라도 해도 과언이 아닐 만큼 컨트롤 요소를 잘 살렸는데요, 우선 보스몹의 패턴을 익히며 회피 기술로 보스 몬스터의 스킬을 요리조리 잘 피해야 합니다. 

HA_CBT_004-이미지 05

보스 몬스터의 공격을 피하면서 클리어하라!

보스 몬스터의 일격 일격이 큰 데미지를 입힐 수 있기 때문입니다. 몇몇의 보스몹은 매우 강력할 뿐만 아니라, 다양한 상태이상기를 지니고 있어 더욱 세심하게 분석을 해야 합니다.

그나저나, 정말 시원하게 액션이 터집니다! (감동 ㅠㅠ) 혹시 보스전만 재미있는 거 아니냐구요? 댓츠 노노~ 일반 던전들도 특색 있는 재미가 있습니다. 

HA_CBT_006-이미지 08

종종 직접 괴물이 되기도!

일반 던전에서는 직접 괴물이 되어 몬스터를 물리칠 수도 있고, 탱크를 타면서 적을 쓸어 버릴 수도 있습니다. 대부분의 던전에서는 엄청난 양의 몬스터를 상대해야 하지만, 이마저도 몹몰이하는 재미가 쏠쏠합니다!  

특히 던전에서 유물 게이지를 채운 뒤 ‘유물’ 아이템을 사용하면 엄청난 양의 몬스터들을 한 방에 시원하게 쓸어 버릴 수 있습니다.

HA_CBT_007-이미지 09

유적지 다니면서 유물 좀 쓰면 어때?

이렇게 미친 듯이 적을 쓸어버리면서 던전을 돌면 다양한 아이템들을 만나볼 수 있는데요. 장비 업그레이드에 쓰이는 재료부터 시작해서, 헌터의 레벨업에 도움을 주는 경험치 물약, 헌터 제작 및 진급에 쓰이는 헌터 조각 등을 모을 수 있습니다. 

HA_CBT_008-이미지 10

던전에서 모은 다양한 아이템들 ( ͡° ͜ʖ ͡°)

여기서 헌터스 어드벤처의 좋은 점을 또 하나 꼽자면, 굳이 과금을 하지 않더라도 조각을 모으면 뭐든지 만들 수 있다는 점입니다! (솔직) 

원하는 헌터도 굳이 뽑기를 얻을 필요가 없습니다. 조각으로 만들면 되거든요! (다만 시간이 좀 걸립니다 ㅋㅋ) 

pdswait_3763401_1446868443.35339

과금 안 해도 되니 넘나 좋은 것! 

계속 던전을 돌면서 한 챕터를 마무리하면, 해당 챕터에 해당하는 스토리 북을 볼 수 있습니다. 

HA_CBT_009-이미지 11

챕터 3를 클리어하고 얻은 스토리 북 

이렇게 영화처럼 스토리를 읽어 나가는 것도 헌터스 어드벤처의 또 다른 재미 요소입니다.

자세한 스토리는 현재 네이버 TV CAST 헌터스 어드벤쳐 채널에서 연재 중인 애니메이션으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궁금하신 분들은 꼭 들러 보세요~. 

HA_CBT_010-이미지 12

헌터스 어드벤처 TV CAST

이외에도 참 재미있는 게 많은데……. 뭐라 표현할 여유가 없네  ( ͡° ͜ʖ ͡°)

HA_CBT_015-이미지 13

아쉽게도 소개하지 못한 콘텐츠들

헌터스 어드벤처에서는 레벨이 오르면 오를수록 더욱 다양한 콘텐츠를 즐길 수 있습니다. 10레벨부터 즐길 수 있는 PvP 콘텐츠인 ‘투기장’, 15레벨부터 즐길 수 있는 미노타우로스 던전, 18레벨부터 즐길 수 있는 ‘길드’ 콘텐츠 등 여러 가지 콘텐츠가 준비돼 있습니다. 

못다 소개한 콘텐츠는 아쉬운 마음에 표로 간단하게 남겨 봅니다. 이상으로 헌터스 어드벤처 CBT 체험기를 마칩니다. 

HA_CBT_016-이미지 14 (표)

 

HA_CBT_017-이미지 15

그저 출시를 기다릴 뿐 (* Ŏ∀Ŏ)

조만간 선보일 모바일 액션 슈팅 게임, 헌터스 어드벤처!! 기대 많이해 주실 거죠~?   ゚・✿ヾ╲(。◕‿◕。)╱✿・゚

+) 사전등록과 카페 가입 후 혜택을 노려 보세요!

* 위 체험기는 CBT 체험기임을 밝히며, 정식 출시 시에는 다소 변동이 있을 수 있음을 밝힙니다.

박정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