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상력 풀가동! 가상으로 만든 블소와 아이온 AR 게임

올 여름 수많은 관광객이 다녀가며 국내 대표 여행지로 급부상한 속초! 모바일 게임 포켓몬 고(GO) 때문이었는데요. 게임에 대한 인기와 더불어 증강현실(AR) 기술이 조명을 받고 있습니다. 

휴대전화 속 게임 배경이 실제 내가 걸어다니는 현실세계를 반영하는 AR 게임은 생동감과 신선함 때문에 최근 큰 인기를 끌고 있죠~. 

만약 엔씨소프트의 블레이드&소울(이하 ‘블소’)과 아이온이 AR 게임으로 나온다면 어떨까요? 엔씨소프트 대학생 기자단 은수경 학생이 상상의 나래를 펼쳐보았습니다.


# 현실과 가상 환경의 만남, AR 

최근 인기리에 종료된 드라마 <W>에서 주인공 강철은 웹툰 속 가상 공간과 실제 현실 공간 사이를 ‘차원 이동’합니다. 때문에 드라마 속 현실 배경에 웹툰 속 대사가 둥둥 떠다니는 신기한 장면이 자주 나왔죠.

이런 장면은 현실에서도 쉽게 재현할 수 있는데요. 현실 세계에 3차원 가상 이미지가 겹쳐 보이는 증강현실(AR) 덕분입니다.

AR은 실제 세계에 3차원의 가상 물체를 겹쳐서 보여주는 기술로, 현실과 가상 환경을 융합하는 것입니다. 즉, 카메라로 촬영한 현실 배경에 가상의 그래픽이 덧칠해진 이미지를 휴대전화나 모니터를 통해 눈으로 보는 것이죠. 

W

드라마 <W> 속 가상 현실 장면

최근 AR 기술은 관광, 쇼핑, 교육, 의료에 이르는 여러 가지 분야에서 다양한 콘텐츠로 그 모습을 드러내고 있습니다. 특히 요즘 화제가 된 포켓몬 고(GO)와 같이 AR 기술을 활용한 모바일 게임도 큰 인기를 끌고 있죠.

AR

SF 영화 속 한 장면처럼 넘나 신기한 것 ( ☻ ω ☻ )

AR 게임의 인기를 지켜보고 있자니, 엔씨소프트의 게임을 AR 버전으로 만들어 보면 어떨까?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래서 모바일 AR 게임으로 출시된다면 어떤 모습일지를 상상력을 팍팍! 발휘해 한번 구현해 보았답니다. AR 게임으로 변신한 블소와 아이온은 어떤 모습일까요~? //ㅁ// 

 

# 경복궁 경회루에서 블소 퀘스트 받기!

먼저 블소를 AR 게임 버전으로 만들면 어떤 모습일지 상상해 보았습니다.  우선 집 앞 산책로를 배경 삼아 블소의 게임 UI를 합성했죠!

카메라와 연동 가능한 모바일 앱 화면으로 바뀐 모습입니다. 매일 거니는 거리인데 블소 NPC가 둥둥 떠 있으니 기분이 묘하네요.

블소1

우리집 앞에서 뭐하니 ( ͡° ͜ʖ ͡°)

채팅창을 없애고 단축키 슬롯 위치를 바꾼 뒤에, 캐릭터의 자유로운 이동을 위해 좌측 하단에 방향키도 추가했죠! 

그리고 AR 게임이라면 화면 내 맵도 유저의 위치 정보를 실시간으로 반영한 GPS 지도로 바꿔야겠죠~? 모두 반영 끝! 

블소2

기존 블소 지도(왼쪽) / AR 게임 내 GPS 지도(오른쪽)

블소의 오리엔탈 판타지 분위기를 느끼기 위해서는 도심 속 고궁에서 AR 게임을 해도 재미있지 않을까요? 

예를 들어 경복궁에서만 만날 수 있는 NPC가 있다든지, 고궁 안에서만 할 수 있는 특정 퀘스트를 부여한다면 아주 흥미로운 플레이가 될 것 같습니다. 

블소3

경회루까지 와서 빈 손으로 갈 생각은 아니겠지?
황금 물고기 100마리를 잡아오도록! 

 

# 양화대교 위를 비행하는 데바 

아이온의 꿀잼 포인트인 비행 전투! 아름답고 몽환적인 밤하늘을 자유롭게 날아다니며 몬스터를 사냥하는 재미가 기가 막힌데요. AR 게임에서는 이 장점을 어떻게 살릴 수 있을까요?

비행 전투가 가장 잘 어울리는 장소가 어디일지 고민 끝에 한강을 선택했습니다. 한강 다리 위를 멋지게 비행하는 데바의 모습, 상상만해도 멋지지 않나요?

기존의 아이온 게임처럼 화면 하단에 스탯과 미니맵도 배치해 보았습니다. 

 

006

이젠 드론 대신 데바를 띄우리 #싱크로율_괜찮은데

또 아이온의 분위기와 비슷한 몽환적인 느낌을 주기 위해 노을이 지는 하늘에 캐릭터를 합성해 보았습니다. 바닷바람을 맞으며 아이온 비행 전투를 한다면, 창공을 가르는 쾌감을 생생하게 느낄 수 있지 않을까요~?

아이온2

어디서 짠내 안나요? (;◔ิд◔ิ)

# 헌터스 어드벤쳐로 ‘길거리 사냥’ 체험!

슈팅 RPG 게임인 헌터스 어드벤처도 AR 게임 버전으로 만들어 보았습니다. 모바일 게임이어서 UI가 간결하고 현실 배경과도 가장 잘 어울리더군요! 

거리에 있는 지형물을 활용해 헌터 조각을 숨겨 두거나 몬스터가 튀어나오면 어떨까요? 길거리에서 몬스터를 향해 팡팡 슈팅을 날리는 재미가 쏠쏠할 것 같네요.

헌터스 어드벤처

레벨업도 좋지만 지나가는 행인들은 피해서 쏴야겠죠?

상상력으로 만들어 본 엔씨소프트의 AR 게임, 어떠셨나요? 경복궁 경회루를 거니는 블소 유란과 한강 위를 나는 아이온 데바라니, 생각만해도 짜릿하지 않은가요!  (●´ω`●)

언젠가 블소와 아이온이 AR 게임으로 출시되어 애정하는 캐릭터들과 등하굣길을 함께 할 수 있길 꿈꿔 봅니다. 


  네임태그_은수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