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소 2016 월드 챔피언십 현장에 가다!

대한민국 대표 e스포츠 축제로 자리매김한 신한카드 블레이드 & 소울 토너먼트 2016 월드 챔피언십(이하 ‘블소 월챔’)!

올 가을 부산에서 열린 블소 월챔도 1만여 명의 관객을 모으며 성황리에 마쳤는데요.

대학생 기자단 은수경 학생이 그 현장의 열기를 생생하게 전합니다~! ゚・✿ヾ╲(。◕‿◕。)╱✿・゚


지난 11월 18일, 블소 월챔을 보기 위해 설레는 마음을 가득 안고 부산 영화의전당 특설무대로 향했습니다.

대학생기자단_블소2016월챔_002

오후 5시, 이미 영화의전당 특설무대는 입장하려는 관객들로 북적북적!

생방송으로 진행하는 블소 월챔을 관람하기 위해 저녁 7시 30분까지 입장은 필수! 

블소와 선수들을 사랑하는 팬들이 만든 정성스런 플래카드와 응원문구들을 구경하고 있자니 기다리면서도 전혀 지루하지가 않았답니다. 

대학생기자단_블소2016월챔_003

현장 관객들에게 제공된 각종 선물들 #넘나_푸짐한것

새롭게 업데이트 예정인 신규 지역 ‘서락’의 트릭아트 전시 공간에서 인증샷을 찍어 페이스북에 올리면 신규 의상도 받을 수 있다는 사실~ 

트릭아트를 보며 서락의 시나리오는 어떻게 펼쳐질지 이야기를 나누는 관람객들도 종종 눈에 띄였습니다. 이렇게 공식 업데이트보다 사알짝~ 먼저 들여다볼 수 있는 것도 현장 관람의 장점 아닐까요?! ( ͡° ͜ʖ ͡°)

대학생기자단_블소2016월챔_004

블소 트릭아트 전시 공간

또 행사장 한 켠에는 ‘블소 서고’ 공간이 마련되어 있었는데요.  이곳에서 블소의 전체적인 스토리를 쉽게 이해할 수 있는 ‘스토리북’을 배포 중이었습니다. 

책자를 쭉 훑어보다보니 지금까지 해 온 블소 플레이가 주마등처럼 스쳐 지나갔습니다. 역시 블소의 스토리라인은 최고! 

대학생기자단_블소2016월챔_005

‘숨은 이야기 보관소’ 에서 스토리북을 겟겟! 

여기저기 구경하다보니 벌써 7시 30분! 쿵쾅쿵쾅 뛰는 마음을 부여잡고 본격 입장~~!

장엄한 음악과 웅장한 규모의 경기장, 그리고 저 멀리 보이는 선수들의 부스까지…정말 휘황찬란 그 자체였습니다. ( ̄▽ ̄)b

 

대학생기자단_블소2016월챔_006

드디어 시작!! 

대학생기자단_블소2016월챔_007

반짝반짝 빛나는 트로피의 주인공은 과연 누구? #어떻게_들고가지

본격적으로 경기가 시작되고,  싱글 부문에서는 두 번의 세미파이널과 최종 파이널이 기다리고 있었습니다.

선수들의 이름이 화면에 나오자 응원하는 목소리들이 여기저기서 터져 나왔습니다. 아이돌 못지 않은 선수들의 인기를 실감할 수 있었죠!

대학생기자단_블소2016월챔_008

싱글 부문 4강에 진출한 윤정호, 김신겸, 챠이 밍, 쉬 찡샹 선수

비가 오는 날임에도 불구하고 좌석은 만석!

수능을 마치고 바로 부산에 내려왔다는 고3 학생들도 있었죠.  저도 열띤 분위기에 취해 열심히 응원을 했답니다. 

대학생기자단_블소2016월챔_009

붐비는 경기장 #빈자리가_없네 

싱글 부문의 경기가 무르익을수록 커져가는 함성 소리! 세미파이널 경기를 거쳐 파이널 경기에 이르자 경기장 분위기는 후끈 달아올랐습니다.

김신겸 선수와 챠이 밍 선수의 이름을 연호하는 응원전도 뜨거웠습니다.

대학생기자단_블소2016월챔_010

접전을 펼친 싱글 매치

피 말리는 접전 끝에 싱글 부문 2년 연속 월드 챔피언은 김신겸 선수에게 돌아갔습니다! #축하드립니다

열정적으로 경기에 임했던 두 선수의 진지한 표정이 아직도 새록새록하네요! 모두 수고 많으셨습니다!

대학생기자단_블소2016월챔_011 

싱글 부문 2년 연속 우승을 차지한 김신겸 선수

싱글 부문 경기 현장을 영상으로도 담아 보았는데요. 함께 보실까요~!

싱글 부문 경기가 끝나자 아이돌 가수들의 특별 공연도 열렸습니다. 이번 블소 월챔을 위해 작곡가 윤상 및 EXO-CBX와 레드벨벳이 함께 준비한 ‘N-POP’ 공연이었는데요.

EXO-CBX는 블소 OST 2집에 수록된 원곡 ‘포화란의 초대장’의 감성을 살린 신곡 <Cruch-U>를, 레드벨벳 슬기는 진서연의 테마곡인 신곡 <그대는 그렇게>를 선보였습니다. 아이돌의 목소리로 들으니 감동이 두 배인 것!

대학생기자단_블소2016월챔_012

꺅! EXO-CBX닷!

대학생기자단_블소2016월챔_013

열창 중인 레드벨벳 슬기!

태그매치가 열린 블소 월챔 둘째 날! 첫날 싱글 부문 경기의 감동을 잊지 못하고 다시 경기장으로 향했습니다.

이날 열린 태그매치는 3명의 선수가 한 팀을 이뤄 대결을 하는 방식이었는데요. 우리나라뿐 아니라 중국, 일본, 러시아, 대만 국적의 선수들이 불꽃튀는 경기를 펼쳤습니다.

대학생기자단_블소2016월챔_014

이벤트 경기를 준비 중인 사우디, 일본, 한국 선수로 구성된 글로벌 올스타 Red팀!

다양한 국적의 선수들이 경기를 펼친 태그매치에서는 압도적인 플레이를 보여준 GC Busan(최성진, 황금성, 심성우)팀이 우승의 영광을 안았습니다. #짝짝짝!

대학생기자단_블소2016월챔_015

태그매치 부문에서 우승한 GC Busan

세계적인 e스포츠로 거듭난 블소 월챔! 그 뜨거운 현장에 함께 있었다는 것이 정말 자랑스러웠는데요. 여러분도 함께 그 신나는 현장으로 떠나고 싶지 않으신가요?

앞으로 블소 월챔을 가실 분들을 위해 몇 가지 꿀팁을 알려드립니다!

  1. 카메라 소지하고 입장 가능합니다! 플래시만 사용하지 않으면 경기 언제든 촬영 가능!
  2. 긴장하라! 언제 무엇이 나올지 모르는 다양한 이벤트들을 꼭 챙기세요.               
  3. 대기줄이 매우 길기 때문에 행사 시작 1시간 전에 방문하세요!
  4. 갑자기 비올까봐 걱정되신다구요? 경기 현장에 우비가 넉넉하게 준비되어 있답니다.

대학생기자단_블소2016월챔_016

또 갈게요! 꼭이요~

다음에는 블소 월챔이 또 어떤 모습으로 팬들을 설레게 할까요? 벌써부터 기대가 됩니다! 내년에 또 만나요!  


대학생기자단2기_프로필_블로그_은수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