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로 즐기는 리니지! 리니지 레드나이츠 스트레스 테스트 후기

12월 8일 한국과 대만, 동남아시아 12개국에서 동시에 선보이는 모바일 RPG 리니지 레드나이츠!  ( ゚Д゚)y─┛~~

무려 19년 동안 서비스한 리니지의 재미와 가치를 모바일에서 재해석한 첫 게임인 만큼 게이머들의 궁금증을 자아내고 있는데요.

애타게 기다리고 계실 여러분들을 위해 대학생 기자단 진우현 학생이 스트레스 테스트를 통해  생생한 후기를 들려 드립니다.


리니지 레드나이츠가 발매한다는 소식을 듣고 얼마나 심장이 떨렸는지! 스트레스 테스트에 붙길 바라며 조마조마하던 찰나,  다행히 당첨이 되었습니다.

giphy

아싸 씐나!  >ㅁ<

13년차 게임 덕후로, 최근 모바일 게임에 푹 빠져 있어 이번 리니지 레드나이츠 플레이가 더욱 기대됐는데요. 지금부터 함께 게임의 이모저모를 살펴 보실까요~?

 

#새로운 이야기의 시작

튜토리얼을 먼저 살펴볼까요? 리니지 원작에서 아덴 업데이트 이후 등장하는 케레니스와 켄 라우헬이 악역으로 등장합니다.

그들이 ‘기르타스’라는 마왕을 소환하는 지경에 이르자, 주인공 바슈 일행은 그를 막기 위해 적진으로 뛰어듭니다.

하지만 결국 켄 라우헬에게 패배하고 말죠. 

대학생기자단_진우현_리니지RK_01

대학생기자단_진우현_리니지RK_02

바슈와 켄 라우헬의 대결 #하지만_바슈의_패배 

그러나! 바슈가 쓰러지자  무시무시한 힘을 지닌 생명체인 발록이 바슈의 몸 안에 깃드는데요. 역시 우리 발록느님… 켄 라우헬 따위는 상대가 되지 않습니다.

발록

포스 넘치는 몬스터, 발록 

하지만 바슈가 정신을 차렸을 때는 이미 기르타스의 소환이 시작된 상태였습니다. 

바슈는 기르타스에게 덤비다가 그만 숲 속에서 정신을 잃은 채,  요정 라라에게 발견되는 것으로 이야기가 시작됩니다.

대학생기자단_진우현_리니지RK_03

블소에 포화란이 있다면, 레드나이츠에는 요정 라라가 있다!

 

#리니지와 닮은 듯 닮지 않은 게임 

게임을 본격적으로 시작했을 때, 가장 먼저 눈에 들어오는 것은 메인 스토리를 따라가는 모험 모드입니다.

모험 모드에서 월드맵을 살펴보면 리니지에서 볼 수 있었던 지역의 이름들이 보이는데요.

가장 처음 바슈의 이야기가 시작되는 말하는 섬부터 글루디오, 오크숲, 아덴 등 다양한 스테이지로 이루어진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대학생기자단_진우현_리니지RK_04

9개의 지역으로 이뤄진 월드맵

모험 스테이지 시작 전 공격대를 편성할 수 있습니다. 공격대에는 영웅 한 명이 반드시 필요하며, 소환수는 최대 4개를 소환할 수 있습니다.

대학생기자단_진우현_리니지RK_05

두뇌 회전이 필요한 공격대 편성!

이렇게 총 5명으로 모험 공격대를 구성하게 되는데요.  

플레이해본 결과 힐러와 탱커는 필수이며 딜러의 경우는 물리 딜러와 마법 딜러를 적절히 배치하는 것이 좋았습니다. 자동 편성도 좋지만 직접 하는 게 더 좋더라고요!

 

# 지루할 틈 없는 화려한 스킬 이펙트

드디어 본격적인 전투 시작! 현란한 그래픽과 민첩한 타격감에 역시~!라는 만족스러운 감탄사가 나왔습니다.

특히 화려한 스킬 이펙트 덕분에 전투가 전혀 지루하지 않았죠. 

대학생기자단_진우현_리니지RK_06

눈과 귀가 즐거운 전투!

리니지 레드나이츠에서는 기본적으로 2배속 기능과 자동 전투를 지원하고 있는데요. 모험을 클리어하는 즐거움과 더불어, 자동 전투를 통한 성장의 재미도 느낄 수 있습니다.

플레이하면서 재미 삼아 ‘내 소환수들은 절대 죽지 않아요!’ 콘셉트로 공격대를 편성하여 전투를 펼쳐봤으나 생각처럼 잘 되지는 않았습니다…

원래 제 계획대로였다면 한 명이 죽으려고 하면 회복, 회복, 회복하면서 네버 다이를 꿈꿨으나 꿈은 역시 꿈이더군요. 

대학생기자단_진우현_리니지RK_07

네버 다이…는 힘들고 그냥 다이…

참고로 매 스테이지의 보스는 강력한 편인데, 모험 챕터별 마지막 보스(10 스테이지)는 훨씬 강력합니다.

이를 처치하려면 꽤 숙달된 플레이가 필요하다는 사실, 꼭 명심하세요!

 

# 모으는 즐거움과 키우는 재미 

리니지 레드나이츠에는 수집욕을 자극하는 콘텐츠가 있습니다.

영웅들의 성장은 조각을 통해서 진행할 수 있는데, 이 조각은 모험 모드나 소환석 소환을 통해 얻을 수 있습니다.

한 번에 5, 6성과 같은 대박(!)이 뜨지는 않지만 소환수를 수집하면서 성장도 시키는 재미를 느낄 수 있답니다.

대학생기자단_진우현_리니지RK_08

요 맛에 게임하는 거 아니겠어요? *ㅁ*

리니지 레드나이츠는 리니지 IP를 재구성한 게임입니다. 때문에 리니지에서 만날 수 있었던 몬스터들도 게임에서 소환수로 만날 수 있는데요.

가장 반가웠던 것은 리니지 캐릭터 중 가장 멋지구리한 데스나이트! 리니지 레드나이츠에서 데스나이트를 다시 만나니 너무 반갑더라고요~!

대학생기자단_진우현_리니지RK_09

왼쪽부터 리니지, 리니지 레드나이츠, MXM 속 데스나이트 

 

# 리니지의 핵심, 혈맹 시스템

리니지의 진짜 재미는 바로 혈맹이죠. 다들 혈맹 하는 맛에 리니지 하는 거 아니겠어요~?

리니지 레드나이츠에서도 이 혈맹 시스템을 만나실 수 있습니다. 

대학생기자단_진우현_리니지RK_10

오늘은 어디에 기부를 해볼까아~

혈맹에 가입하면 혈맹의 요새를 관리할 수 있는데 마법사, 궁병단, 성문 등 다양한 요소를 강화시킬 수 있습니다.

단 하루 5회 기부(강화)할 수 있으니 혈맹원이 많으면 많을수록 빠른 성장을 할 수 있겠죠?

 

# 모바일로 쉽게 즐기는 리니지

오랜 시간 리니지 레드나이츠를 기다렸던 유저로서 이번 스트레스 테스트 후기는 행복하고 짜릿한 경험이었는데요.

우리에게 익숙한 리니지 캐릭터와 지역, 혈맹 시스템을 경험하면서도 리니지 레드나이츠만의 새로운 스토리와 스킬 이펙트를 만날 수 있어 좋았습니다.

또한 이 모든 것을 스마트폰으로 보다 간편하고 쉽게 플레이할 수 있기 때문에 초보 유저도 편안하게 플레이할 수 있을 것 같네요!

대학생기자단_진우현_리니지RK_11

타이틀부터 기대감이 팍팍!!!

드디어 12월 8일 정식 출시하는 리니지 레드나이츠! 스마트폰으로 리니지를 즐길 수 있는 새로운시대가 열렸습니다! 우리 다 같이 즐겨 보자구요! ^^

* 위 체험기는 스트레스 테스트 후기임을 밝히며, 정식 출시 시에는 다소 변동이 있을 수 있음을 밝힙니다.


대학생기자단2기_프로필_블로그_진우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