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과 무기 #6 안드로메다로 넘어간 무기들

게임에 등장하는 무기와, 그 무기들의 역사와 발전 방향 및 알려지지 않은 의외의 사실들을 소개하는 ‘게임과 무기’입니다.

6편에서는 상상력을 극대화시킨, 정신줄을 살짝 놓고 봐야만(!) 이해가 되는 게임 속 황당한 무기들을 소개하도록 하겠습니다. ( ͡° ͜ʖ ͡°)


thumb_170207_게임속무기열전_최종완

게임 디자이너의 약 빤(?) 상상력에 감탄할 수 밖에 없는 게임 속 무기 중, 가장 유명한 것은 역시 전설의 갓게임으로 불리는 ‘하프라이프2(Half-Life 2)’의 ‘중력건(Gravity Gun)’입니다.

maxresdefault

중력건은 이렇게 생겼습니다 #표정주의 

중력건은 무엇을 들고 쏘느냐에 따라 그 위력이 엄청나게 강해지는데요.

중력건은 정확히 말하면 총이 아니라  ‘에너지장 조작기(Zero Point Energy Field Manipulator)’로, 물건을 강하게 밀쳐내거나 끌어당기는 역할을 하는 일종의 중력 크레인입니다.

fad5f139fe23cc928b2180c610579295

이렇게 변기를 날려보내는 것도 가능하고 

11

톱을 들고 쏘면 이런 처참한 광경이 펼쳐집니다 #후덜덜 

위의 스샷처럼, 중력건으로 들 수 있는 물건은 변기부터 전기톱까지 가지각색이죠.

단순하게는 책상이나 의자를 집어던질 수도 있고, 인화 물질이 가득 찬 드럼통을 던져서 불바다를 만들거나, 톱날을 던져 적을 반으로 쪼갤(!) 수도 있습니다. 

무서워

네 정말 무섭습니다 

‘폴아웃(Fallout)’ 시리즈에 등장하는 ‘락 잇 런쳐 (rock it launcher)’ 도 비슷한 기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fallout_4_63529

 폴아웃은 핵 전쟁 이후 피폐해진 미래를 배경으로 한 액션 게임입니다 

락 잇 런쳐는 미래 기술로 만든 청소기를 살짝 개조한 무기인데요. 

쓰레기를 빨아들이는 것이 아니라, 쓰레기를 넣으면 어떤 것이든지 탄환처럼 발사가 됩니다. 

이 기상천외한 무기는 주변의 거의 모든 물건을 탄환으로 만들죠. 

58229-1-1424398785

락 잇 런쳐의 위력은 너무 강력해서…발사 후의 모습은 차마 보여드릴 수가 없습니다 

FPS 게임 ‘듀크 뉴켐 포에버(Duke Nukem Forever)’에도 황당무계한 무기가 등장합니다. 후속작 출시가 14년 동안이나 미뤄지며 게임 팬들을 안달나게 만든 게임인데요. 

header

2011년 스팀 버전을 선보인 듀크 뉴켐 포에버

듀크 뉴켐 포에버의 ‘슈링크 레이(shrink ray)’는 위의 두 무기와 마찬가지로 원래는 무기가 아니었습니다. 

하지만 그 위력은 어마무시합니다. 적에게 직접 데미지를 주는 건 아니지만, 축소 광선을 발사하기 때문이죠. 

DukeForever-shrink-ray

조준하시고…쏘세요! 

아무리 큰 적도 한 번 축소가 되면? 개미처럼 작아져서 뿌직 하고 밟아 죽이면 그만입니다. #넘나쉬운것 

testing_the_shrink_ray_pt_2_by_shiningraywolf-d49hdei

잘근잘근 밟아주마! 

하지만 천하무적 슈링크 레이도 치명적인 단점이 하나 있으니…잘못하면 주인공 듀크도 축소 광선에 맞을 수 있다는 것입니다. 

come_get_some_18018.nphd

바로 이렇게 말이죠 #굴욕인증

세상에서 가장 황당한 비디오 게임 중 하나인 ‘세인츠 로우 4(Saints Row 4) ’도 요상망측한 무기로는 타의 추종을 불허합니다.

Saints_Row_IV_promo_-_Crossing_the_Delaware

B급 정서로 가득한 황당무계한 액션 게임, 세인츠 로우4

특수 무기 중 하나인 ‘덥스텝 건(Dubstep gun)’은  황당한  무기 경연대회가 열리면 대상은 따논 당상이라 해도 과언이 아닌데요.

261a36-Dubstep Screen

짜잔~세상에 둘도 없는 무기 되겠습니다 

악기라고 하기 힘든 이 정체불명의 물건은 “파티를 위한 총”이라고 불립니다.

발사하는 순간 덥스텝 테크노 음악의 사운드같은 파장을 내뿜으며 적을 공격하는, 게임 역사상 전무후무한 무기죠. 

영상으로 확인해 보시죠 #백문이불여일견 

덥스텝 건을 쏘면 하늘에서 테크노의 비가 내리고, 주변 사람과 차량들은 마치 테크노 댄스를 추듯이 움직이게 됩니다.  

CDW-Hands-on-with-the-Dubstep-Gun-from-SR-IV-021_thumb

이걸 실제로 만든 사람도 있네요 #왠지_필자와_닮은듯 

안드로메다로 넘어간 게임 속 황당한 무기들을 정리하다 보니, 정말 게임 디자이너들의 무한한 상상력에 감탄하지 않을 수 없네요.

게임 속 황당한 무기들을 시원하게 휘두르면서 스트레스를 풀어 보면 어떨까요~? 


 

김민석대리님_블로그원형프로필김민석  국방전문기자와 통신원, 국방 관련 다큐멘터리를 만들다가 게임개발자의 길에 들어선지 5년. 전쟁이 터지면 국방부에서 회사 옥상에 헬기를 보내 저를 데려간다는 소문을 혼자서 퍼트리고 있습니다.

 

 

 

 

게임과 무기 #1 영웅이라면, 로켓! 

게임과 무기 #2 권력과 명예는 칼 끝에서 나온다

게임과 무기 #3 방어를 책임지는 갑옷

게임과 무기#4 생활용품의 기막힌 변신

게임과 무기 #5 예체능 도구의 위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