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니지 비하인드 스토리 #8 리니지의 역대급 마법사들 part 2.

최초, 그리고 최대라는 수식어가 붙는 대한민국 온라인 게임의 시작.  리니지 시리즈의 뒷이야기를 파헤치는 ‘리니지 비하인드 스토리’입니다.

지난 편에 이어 소리 없이 아덴의 역사를 움직인 리니지의 비선실세, 상아탑의 마법사들의 이야기를 계속해 보겠습니다. 

마법사들이 리니지 역사에 미친 영향에 대해 알아볼까요~? ( ͡° ͜ʖ ͡°)


thumb_170309_리니지비하인드8

#상아탑의 선량한 마법사들

상아탑 최후의 최고위 마법사로 손꼽히는 위고트는 보기 드물게(?) 선량한 마법사였습니다. 

그의 능력은 베레스와 하딘에는 미치지 못했습니다. 하지만  마법은 절대적인 능력치보다 그 능력을 어떻게 쓰느냐가 더 중요하죠. 

사본 -블랙+아이스+스파이크

마법사의 능력과 야욕은 비례한다…? #베레스의_마법 

베레스와 하딘이 사라진 뒤, 위고트는 상아탑의 최고위 마법사로 임명됩니다. 하지만 얼마 안 되어 엘모아덴 왕국은 분열하죠.

그는 분열된 제국과 상아탑을 복구하기 위해 평생을 노력했고, 특히 전란으로 고통받는 평민들을 위한 마법을 써서  ‘위대한 위고트’란 칭호를 받았습니다.

상아탑의 보기 드문 강직한 마법사, 드비안느도 빼놓을 수 없습니다. 그는 ‘진실의 탐구자’라 불리는데요. 

드비안느

리니지 서버 이름으로도 잘 알려진 드비안느 

그는 정치에 개입하지 않고 오직 진리 탐구에만 열중합니다. 책에 있는 지식이 전부라고 여기다가, 여행을 하면서 넓은 세상에 눈을 뜨죠. 

그 과정에서 위고트와 함께 도탄에 빠진 백성들을 도우며 존경받는 마법사로 평생을 살아갑니다. 

위고트와 드비안느는 베레스처럼 세상을 파멸시키는 마법이 아닌, 세상을 구하는 마법을 보여준 위대한 마법사들이죠.

 

# 하딘의 제자들, 그리고 2세대 마법사

1세대 마법사는 주로 상아탑 출신이 많습니다. 하지만 엘모아덴 제국이 망하면서 상아탑의 위상도 시들해졌죠.

당시 상아탑은 왕국을 타락시켰다는 오명 때문에 백성들의 원성이 높았습니다. 왕과 영주들도 마법사들을 경멸했죠. 

세월이 흘러 리니지 1에 등장하는 마법사들은 하딘이 말하는 섬에서 설립한 마법 양성 학교 출신입니다.  대표적인 인물이 원작 만화에도 등장하는 케레니스와 조우입니다. 

 

리니지 마법사

케레니스(좌)와 조우(우)를 모델로 만든 리니지 마법사 캐릭터 

하딘의 마지막 제자 조우는 데포로쥬 왕자를 도와 아덴 왕국 탈환에 이바지합니다. 하지만 그는 하딘의 제자라고 말하기 부끄러울 정도로 능력이 부족했죠.

단, 운빨 하나는 타고난 인물로 묘사됩니다(하딘 또한 그의 운빨에 놀라는 장면이 여러 번 나오죠).

조우

마법 능력은 떨어지지만 운빨 하나만은 기막힌 조우

혈맹 데포로쥬의 혁명 전쟁이 시작되고, 데포로쥬는 켄 라우헬 진영의 마법사 케레니스를 상대할 인물로 조우를 발탁합니다.

조우는 강력한 흑마법을 시전해 케레니스와의 일전에서 승리를 거두고, 혁명군은 반왕과의 전쟁에서 승기를 잡습니다. 

하딘의 또 다른 제자 케레니스는 리니지의 대표적인 악녀입니다. 듀크 데필의 혈맹원들도 전부 케레니스의 손에 암살당했죠. 

케레니스

리니지 최고의 악녀로 손꼽히는 케레니스

특히 아버지를 현혹해 아들을 죽이게 하는 등, 교활하고 악랄한 마법으로 사람들의 치를 떨게 만듭니다.

사실 케레니스는 에바 여신의 피를 이어받은 요정입니다. 하딘은 케레니스에게 흑마법을 가르쳐서 자신의 실력에 버금가는 마법사로 성장시키죠

하지만 케레니스는 흑마법을 익히고 나서 뱀의 형상으로 모습이 바뀌자 하딘에게 앙심을 품게 됩니다.

SAM_4393

케레니스의 아킬레스건은 켄 라우헬 #나쁜남자 

그리고 사랑하는 켄 라우헬이 듀크 데필의 혈맹 5인을 처치하라고 명하자 제일 먼저 하딘을 찾아가 죽입니다.

하딘은 베레스를 제거할 때와 똑같은 방식으로 자신의 제자에게 죽임을 당하죠. 이것이 리니지 역사상 가장 위대한 마법사의 허무한 최후입니다.

앞으로 선보일 리니지 이터널에서는 새로운 마법사 레온과 진 등이 등장하는데요. 

레온 & 진

리니지 이터널에 등장하는 사제 레온과 흑마법사 진

베레스, 하딘, 조우를 이어 리니지 이터널에선 어떤 마법사가 새 시대를 이어갈지, 기대해 보겠습니다. 


원형프로필이덕규(게임 칼럼니스트) 게임잡지 피시파워진 취재부 기자를 시작으로 게임메카 팀장, 베타뉴스 편집장을 거쳐 현재 게임어바웃 대표 및 게임칼럼니스트로 활동중. 게임을 단순한 재미로 보기보다, 게임의 문화적 가치를 살리는데 관심이 많다. 고전부터 최신 게임까지 게임의 역사를 집필하면서 게임을 통해 사회를 보는 창을 제시하고자 한다.

 

 

 

 

리니지 비하인드 스토리 #1 원작에서 물려받은 두 가지 유산

리니지 비하인드 스토리 #2 서사구조와 창세신화

리니지 비하인드 스토리 #3 리니지와 TV드라마의 공통점

리니지 비하인드 스토리 #4 리니지판 적벽대전

리니지 비하인드 스토리 #5 정치적 관점에서 본 리니지 이터널 

리니지 비하인드 스토리#6 레드나이츠의 관전포인트 5

리니지 비하인드 스토리 #7 리니지의 역대급 마법사들 part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