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C 미디어데이 ‘디렉터스 컷’

엔씨소프트의 미공개 신작 MMORPG 4종이 공개됐습니다! o(≧∇≦o)

11월 7일 서울 역삼동 ‘더 라움’에서 NC 미디어데이 ‘디렉터스 컷’이 열렸는데요.

엔씨소프트가 심혈을 기울여 개발하고 있는 새로운 MMORPG △프로젝트 TL △리니지2M △아이온 템페스트 △블레이드 & 소울 2를 공개하는 자리였습니다.

게임별 디렉터가 직접 게임의 소개를 맡아 더욱 생생한 이야기를 들을 수 있는 행사였는데요. 그 뜨거웠던 현장 속으로 들어가볼까요?

NC 미디어데이 ‘디렉터스 컷’

 

# 모바일에서 경험하는 아이온, <아이온 템페스트>

우선 베일에 가려져 있던 아이온 템페스트가 공개되며 행사가 시작되었습니다. 아이온 템페스트는 PC MMORPG 아이온 IP의 모바일 버전 게임입니다.

천족과 마족 전쟁으로부터 900년 전의 세계가 게임의 배경인데요. 아이온 특유의 풍부한 색감과그래픽을 모바일에 맞게 재구성될 예정입니다.

실시간 파티 전투도 빠질 수 없겠죠? 아이온의 핵심 커뮤니티인 레기온을 중심으로 대규모 필드 전투가 가능하다고 하네요.

내 손 안에서 펼쳐질 아이온의 감동!

아이온 템페스트의 개발 총괄을 맡은 이태하 Seeder는 “아이온만의 플레이 경험과 감성을 고스란히 느낄 수 있는 게임”이라며 “게임의 감동과 재미를 유저 스스로 만들어낼 수 있도록 디자인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아이온 템페스트의 이태하 Seeder

 

# Full 3D 그래픽을 모바일로 즐기자, <리니지2M>

리니지2의 오픈 필드를 모바일 환경에 구현한 리니지2M도 소개됐습니다.

원작 리니지2는 2003년 출시 당시 압도적인 그래픽을 선보이며 국내 3D 온라인 게임의 시대를 연 바 있는데요. 리니지2M 역시 압도적인 수준의 Full 3D 그래픽을 모바일로 구현할 예정입니다.

또한 대규모 인터랙션이 벌어지는 오픈 필드와 더불어, 클래스와 레벨, 파티, 아이템 면에서 이용자의 자유도를 강조한 콘텐츠를 선보인다고 하네요.

최강의 모바일 그래픽을 선보일 리니지2M

리니지2M을 소개한 이성구 퍼블리싱 2Center장은 “원작에서 보여준 그래픽의 감동을 모바일에서 고스란히 느낄 수 있을뿐더러, 유저 간 매시브한 인터랙션까지 경험하게 될 것”이라며 자신감을 보였습니다.

이성구 퍼블리싱 2Center장의 발표

 

# 다음 세대를 위한 리니지 <프로젝트 TL>

리니지 시리즈의 최신작 프로젝트 TL도 공개됐습니다!

프로젝트 TL은 언리얼 엔진 4로 개발 중인 PC MMORPG로, 높은 몰입도의 전투를 느낄 수 있는 작품입니다. 리니지하면 떠오르는 클래스 기반의 전투와 자유도 있는 성장, 혈맹 중심의 커뮤니티도 충실하게 구현될 예정입니다.

가장 리니지답지만, 가장 새로운 MMOPRG!

특히 이번 프로젝트 TL에서의 가장 큰 변화는 현실감 있는 물리법칙을 적용했다는 점인데요. 게임 내 캐릭터와 오브젝트의 상호작용을 극대화하고 기상과 지형 변화, 시설 파괴 등을 새롭게 구현한다고 하네요.

심승보 퍼블리싱 1Center장은 “엔씨소프트의 모든 노하우와 기술이 집약된 차세대 PC MMORPG”라며 “정교한 물리법칙으로 현실감 있고 살아 있는 듯한 오픈 월드를 느낄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심승보 퍼블리싱 1Center장의 발표

또한 최문영 Captain은 “플랫폼의 경계를 넘어 리니지의 본질을 만날 수 있는 최고의 서비스를 선보일 것”이라며 “기존의 리니지 유저와 앞으로의 새로운 유저를 모두 만족시킬 수 있는 게임을 만들겠다”고 밝혔습니다.

프로젝트 TL의 최문영 Captain

주요 프레젠테이션이 끝난 뒤, 깜짝 영상도 공개되었는데요. 바로 블레이드 & 소울 2의 티저 영상이었습니다. (/^▽^)/

모바일로 출시될 블레이드 & 소울 2는 얼마나 멋진 액션과 그래픽으로 유저들을 설레게 할지 기대가 큽니다.

이번 NC 미디어데이 ‘디렉터스 컷’을 통해 엔씨소프트만의 새로운 MMORPG의 미래를 엿볼 수 있었습니다. 몰입도 높은 전투와 액션, 향상된 비주얼과 스토리, 방대한 오픈 월드 등 더 큰 즐거움과 감동을 선사해드릴 예정입니다.

신작에 대한 궁금증이 크실 여러분들을 위해 영상과 이미지로나마 새로운 게임을 소개해드릴 수 있었던 소중한 시간이었는데요.

이번 미디어데이를 통해 발표된 엔씨소프트의 새로운 MMORPG 4종! 감동과 재미를 가득 품고 여러분께 곧 소개해드리겠습니다! 많이 기대해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