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씨북스 #18 『신들의 사회』, 『금융의 지배』

 

사랑과 교양의 엔씨북스, 지난번 추천에 이어 이번에도 상당히 의미심장(?)하고 진중한 내용으로 가득 차 있을 것 같은 송상호 차장의 추천도서는…!


송상호 차장의 세 번째 추천 도서

신화적 상상력이 유려한 문체를 만날 때

『신들의 사회』

로저 젤라즈니 (지은이), 김상훈 (옮긴이) | 행복한책읽기

 

엔씨북스 #18 신들의 사회

“제가 가장 좋아하는 SF 중 하나로, 젤라즈니의 상상력과 인간사회에 대한 통찰, 신화이야기에 대한 내공이 잘 어우러진 SF입니다. 사실 SF보다도 신화 속 사회소설 같은 분위기를 풍기는 책인데요. 책 도입부부터 나오는 구름속에 보관된 인격, 호랑이에겐 보이지 않는 도시, 본질이 전송되면 결국 그 본질에 맞춰지는 신의 육체 등의 개념들이 시대를 무지하게 앞서간 설정이라 당대(1967년 휴고상)엔 꽤나 뜬금없는 이야기였을거고, 지금 읽으면 멀쩡한 SF가 됩니다.”

 

메소포타미아의 고리대금업이 현대의 소액대출에 이르기까지

『금융의 지배』

니얼 퍼거슨 (지은이), 김선영 (옮긴이) | 민음사

 

엔씨북스 #18 금융의 지배

“어떤 분께서 엔씨소프트 페이스북에 ‘엔씨 직원들 경제책이나 읽겠지’ 라고 남기신 댓글에서 번뜩 영감을 얻어 진짜 경제 관련 책을 추천해봅니다. 현대금융에 이르기까지 금융이 발전한 과정을 단계적으로 짚어가면서 은행이, 주식이, 채권이, 보험이 왜 필요했는지 그리고 각각 어떤 구동방식으로 움직이는지 설명해 줍니다. 금융의 각 부분에 대해 개괄적인 개념을 잡기에 좋은 책입니다.”


송상호

 

 

 

 

 

송상호 차장

엔씨소프트 아이온 개발실 서버팀 차장. 요즘 독서가 취미인건지 책 수집이 취미인건지 구별이 점점 안되고 있는 게으른 개발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