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소 음악 탄생기 #1 사운드실 멤버들을 소개합니다

그래픽에 압도당하고 (@_@)  

스토리에 빠져 들며~ (//ㅁ//)  

음악에 감동받는다! (ㅠㅅㅠ) 

 

<블레이드 & 소울>(이하 ‘블소’)을 플레이해 본 사람이라면 누구나 무릎을 치며 공감할 이야기입니다. 특히 블소의 음악은 플레이어들 사이에서 절대적인 지지를 받고 있습니다.  ‘퀘스트 하다 말고 멍하니 음악만 들었다.’는 반응도 결코 과장이 아닌 거죠~.

서정적이면서도 다이내믹한 게임의 분위기를 살리기 위해 다양한 장르를 추구한 블소의 음악. 이 음악의 주인공인 엔씨소프트 사운드실 멤버들은 블소를 위해 무려 1,000여 곡(!!!)을 작곡하며 예술혼을 하얗게 불태웠다고 합니다.

그런데 이 분들, 각각의 캐릭터도 독특하고 유머 감각 또한 보통이 아닙니다. ( ͡° ͜ʖ ͡°) 물론 음악에 대한 열정과 욕심은 타의 추종을 불허하고요~.

블소 음악의 면면을 살펴보는 <블소 음악 탄생기>! 그 첫 번째 시간은 블소의 음악을 만든 사운드실 멤버들과, 엔씨소프트 사운드실만의 장점을 소개하는 자리입니다. ‘아트’ 하고 ‘어메이징’ 한 사운드실 멤버들을 만나 보시죠~!


 

1

NCSOUND 캡쳐_2

블소 음악에 얽힌 이야기를 들려 주기 위해 한자리에 모인 사운드실 멤버들!

왼쪽부터 홍정혜 과장, 김지훈 과장, 임효범 차장, 김치환 과장, 김창범 팀장, 박정환 과장입니다~.

NCSOUND 캡쳐_3

엔씨 사운드실만의 장점은 굉장히 아트하고 어메이징한 분위기라고 하는데요~. ( ͡° ͜ʖ ͡°) 

NCSOUND 캡쳐_4

작곡가들 사이에 흐르는 미묘한 신경전도 빼놓을 순 없겠죠?  😎

8

좋은 경쟁자, 이자 좋은 파트너 라는 훈훈한 멘트로 정리가 됩니다.. ㅎㅎ

(이 분들 질투쟁이인 거 알만한 사람은 다 알…/휘리릭)

9

 엔씨소프트 사운드실만의 어메이징한 환경!!

(사장님 보고계시나요 사장님 감사해여 +ㅂ+//)

10

특히 방음 시설에 대한 칭찬이 끊이지 않습니다.

층간 소음, 아니 방간 소음 따윈 없단 마리야 ( ͡° ͜ʖ ͡°)

20150619_152058 NCSOUND 캡쳐_5 NCSOUND 캡쳐_19

1516

지못미…삼성동 시절에는 사운드실 시설이 따로 마련돼 있지 않아 사무실에서 헤드폰을 쓰고 작업했다고 합니다.

(작곡가들에겐 청력이 무엇보다 중요한데, 헤드폰에 혹사된 내 청력아!! 등의 멘트가 들려왔다는 후문이,,,)

1718

엔씨사운드#5 판교의 사운드 던전에 등장했던 폴리 스튜디오도 깨알같이 등장하네요. 🙂

20150619_152325

따라라라라~♪ 따라라라~♬

왠지 <러브 하우스> bgm이 깔려야 할 것 같은 김창범 팀장의 작업 공간 소개! ( ͡° ͜ʖ ͡°)

22

히익! PC 부자! +ㅁ+

21

20

오호 그렇군요 ( ͡° ͜ʖ ͡°)

24 20150619_152401

27

작곡가에게 많은 권한이 주어진다는 것도 엔씨소프트 사운드실만의 장점이죠.  😆

30 31

블소는 업데이트마다 새로운 스타일을 추구합니다. 한 곳에 머물러있기 보다는…

32

계속해서 변화를 추구하고, 변화로 끝나는 게 아니라!

변화에서 진화를 추구한다는 엔씨소프트 사운드실!

셀(드래곤볼)_키커셀

…완전체로 나아가는 건가?  😎

34

진화가 영어로 뭐…더라?? ㅎㅎ

정답은 영상에서 확인하시죠!

 

영상 감상하기!


변화로 끝나는 게 아니라, 변화에서 진화!를 추구하는 엔씨 사운드실 멤버들  잘 만나 보셨나요? ㅎㅎ

<블소 음악 탄생기> 2편도 많이 기대해 주실 거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