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씨북스 #44 『조선왕실의 보물 의궤』

천고마비의 계절, 하늘이 높으니 교양을 살찌우는 엔씨북스 시간입니다. 주말에 딱 읽기 좋은 *그림 많고 잘 읽히는>_<* 도서 담당 강은영 차장. 지난번에는 노년에 대한 막연한 두려움을 해소할 수 있는 치유계 도서를 소개했었는데요+ㅅ+~ 이번에는 아이도 어른도 함께 재미나게 읽을 수 있는 조선왕실 이야기를 추천했습니다!


강은영 차장의 추천 도서

<조선왕실의 보물 의궤>

유지현 (지은이), 이장미 (그림), 신병주 (감수) | 토토북 | 2009년 2월

 

추천도서_조선왕실_02

추천도서_조선왕실_01

 

“‘조선왕실’ 만 들어도 지루한 역사 이야기일 것 같은데, 거기에 ‘의궤’ 같은 어려운 단어가 합쳐지니 더 아리송하죠. 하지만 왕실행사의 제반 사항들을 기록한 이 의궤에 얼마나 흥미진진한 내용이 많은지 보시면 놀랄거예요. 아동도서로 나오기는 했지만 어른이 읽어도 좋아서, 자제분과 함께 한 장 한 장 넘기면서 읽는 시간 가져도 좋을 것 같습니다. 국립박물관에서 상설전시로 의궤가 전시되고 있으니 책을 다 읽은 후 가족과 함께 박물관 나들이를 한다면 금상첨화겠죠. *^_^*”

*외규장각 의궤는 별도 사이트로도 공유되고 있습니다. http://uigwe.museum.go.kr/

 


 

강은영

 

 

 

 

 

강은영 차장

모바일게임개발그룹 BA개발실 PM. 모바일게임개발자이지만 스마트폰은 게임보다 서적이나 글 읽을 때 더 많이 사용해서 미묘하게 슬픈 직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