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04.08 NC 다이노스

2015 다이노스 마산 개막전 취재기 #1

마창진 투어 part 1.  마산 아재와 함께 한 먹부림

시작은 미약했으나 끝은 창대(!)했다? 마산 홈 개막전 취재하러 갔다가 뜻하지 않은 마창진(마산&창원&진해) 투어를 하게 된 다이노스 원정대. 뚜렷한 목적도, 계획도 없이 어영부영 시작된 그들의 여행은 일단 먹부림으로 채워졌는데…과연 뭘 먹고, 뭘 봤을까요? 다이노스 원정대의 마창진 투어, 지금부터 2회에 걸쳐 펼쳐집니다.

*스페셜 편도 있다는 건 비밀! 이라면서 왜 밝히는 건데…


# AM 9:00 서울역 집합

때는 2015년 3월 31일, 다이노스 vs 넥센의 홈 개막전이 열리는 날! 다이노스 원정대는 서울역에서 오전 9시에 칼같이 집합해 마산행 KTX에 몸을 실었습니다.서울에서 마산까지는 약 3시간. 기차에서 부족한 아침잠을 보충할 수 있겠구나아~? (=ㅂ=b)

그런거는우리에게는있을수가없어

…그쵸, 그런 거는 우리한테는 있을 수가 없죠… ㅠㅅㅠ 자리 비운 동안 업무에 빵꾸나지 않도록 ① 폭풍 메일 전송 ② 부장님, 컴펌 빨리해 주세욧!! ③ 마산 날씨는? 숙소는? 쳌흐쳌흐!! 하다 보니 3시간이 휘리릭 흘러갔습니다. 😯

 

# PM 12:00 마산역 도착

마산역에 도착하자, ‘마산 아재’ 이동욱 & 서성엽 씨가 다이노스 원정대를 뜨겁게 환영해 주었습니다! (#ㅁ#) 초등학교 때부터 죽마고우인 두 사람은 열혈 다이노스 팬인데요, 원정대가 마산에 온다는 소식을 듣고 “아따~그라믄 내사 가이드 할라예!!”를 외치며 회사까지 조퇴하고 우리를 마중나오셨다고 합니다. (크아! 이 눈물나는 의리!)

마산역

새벽부터 내린 비로 쵸크쵸크한 마산역의 첫인상! 이때부터 좀 불안불안했다?

40년 만의 가뭄을 해결해 준 단비 소식에 온 나라가 웰컴!을 외치고 있었지만, 다이노스 원정대의 마음은 흐린 하늘만큼이나 지뿌둥했습니다. 왜냐! 비 계속 오면 개막전 취소된단 말이야아…

그러나 우천으로 인한 경기 취소는 원정대 사전에 없다! 거짓말처럼 비가 뚝 그치기를 바라며 우리는 마산 아재들의 안내를 받아 마산 맛집에서 점심을 후두리쳡쳡하기로 했습니다. 😆

 

# PM 12:30  은아 식당 in 마산 어시장

은아식당“마 여기가 바로 마산 맛집 아이가~” 1일 마산 가이드로 나선 마산 아재 이동욱 씨

 

마산 아재들을 따라 간 마산 어시장! 도다리 쑥국과 복국을 비롯한 마산 대표 음식들을 맛볼 수 있는 문화와 전통의 거리랍니다~. 오늘의 메뉴는 때마침 제철이라는 도다리 쑥국!

IMG_5345마산_20150407마 저 먹음직스러운 자태 좀 보소 ♪(´ε`*)

마산 도다리 쑥국은 한 마디로 가성비 최고! 서울에선 2만원 가까이 하는 도다리 쑥국을 마산에선 단돈 만 원(!) 맛볼 수 있습니다.

몹시좋군
도다리 줌 한번 땡겨 보고…어디 국물 맛 좀 볼까?

IMG_5357마산_20150407

봄도다리의 고소하고 달콤한 맛과 쑥의 향긋함이 입안에서 춤을 춘다!!

아니 이렇게 맛있는 게 왜 마산에만 있는 거죠?? 마산 아재들 넘 부러워요!! -0-라고 하니 마산 아재들 왈, 우리는 엔씨소프트 다니는 사람들이 젤 부럽습니더!” 앗….넹??(쿨럭) 민망하게 갑자기 왜,,,왜이러시냐능 //ㅁ//

마산 아재들 말인즉슨, 마산에 야구단이 생긴 것만으로도 ‘초감동 + 죽어도 여한이 없다ㅠ’ 였는데, 구단주의 건강한 철학에 두 번 감동했다고 해요. 온 가족이 함께 즐기는 야구 문화가 뿌리 내리면서 마산의 이미지도 덩달아 좋아진 것 같다며, 엔씨를 향한 마산 아재들의 사랑 고백은 계속됐습니다. (훈_훈)

마산 아재의 구성진 입담을 들으며 도다리쑥국 한 그릇씩 호로록한 뒤, 이번엔 디저트를 먹으러 가기로 합니다. 원래 디저트 배랑 밥 배는 따로 있는 거잖아요, 그렇잖아요? (◕‿◕✿)

 

# PM 3:00 카페 해마루

마산 아재들이 안내한 곳은 전망이 좋기로 유명한 카페 해마루. 그런데 핫플레이스답게 평일 오후인데 웨이팅의 압박이! @_@ 지루함을 달래준 것은 바로 카페에서 키우는 고양이, 아니 개냥이였습니다~.

ㄹㄹ

 

20여 분의 웨이팅 끝에 자리를 잡으니 기다림을 보상해 주듯 딸기 와플 님 등장!

딸기와플

     포크로 난도질 당하기 전 와플의 알흠다운 자태 (д⊙)

 

# PM 3:30 날.벼.락

커피와 와플을 즐기며 마산 아재들의 ‘마산 사람만 아는 마산 이야기’에 푹 빠져있던 그때, 뜻하지 않은 비보가 전해집니다. 그것은 바로…

우천으로 인한 경.기.취.소!!!!!!!!!!!!!!!

김엔씨가고자라니

아니 이보시오 의사 양반 우취라니 우취라니!! (одо)

으헝헝헝…설마설마 했던 개막전 취소 소식에 다이노스 원정대의 멘탈은 인수분해! 개막전은 하루 밀려서 4월 1일, 만우절에 개막전을 보게 되었습니다… (띠로리~) 이때 마산 아재들의 해맑은 한 마디 “마, 이렇게 된 거 마창진 관광이나 하이소!”

그럼 그…그럴까요? @_@

 

# PM 4:30 마산 해양 드라마 세트장

마산 아재들의 손에 이끌려 간 곳은 마산 해양 드라마 세트장. 추적추적 내리는 비에, 안개까지 자욱하니 분위기가 제법 납니다. 그리고 무엇보다 입장료가 공짜라는 사실~ (´▽`)

IMG_0379마산_20150407얼레벌레 따라 왔는데 여기 조…조으다?

 

마산 아재 이동욱씨 말에 따르면, 바다가 배경인 사극은 거의 대부분 이곳에서 촬영했다고 합니다. 대표적인 드라마로는 <김수로><신의><해신> 등이 있다고 해요.

해상촬영장

 

# PM 5:30 오동동

해양 드라마 세트장을 둘러보고 나니 어느덧 저녁 시간이다? 마산 하면 아구찜!이라는 마산 아재들의 강력 추천으로 오동동 아구거리로 향했습니다.

IMG_5784마산_20150407마치 광화문 뒷골목 같은 이곳은? 오동동 ‘원조’ 진짜 초가집 입구입니다~.

 

IMG_5807마산_20150407어서 와~ 건아구로 만든 아구찜은 처음이지?

그렇습니다. 마산 원조 아구찜은 서울에서 먹던 것과는 좀 달랐습니다. (;◔д◔ )

서울 아구찜 : 생아구 사용, 탱글탱글한 식감

마산 아구찜 : 건아구 사용, 꾸덕꾸덕한 식감

대략 요런 차이랄까요? 결론은 둘 다 맛있다!

IMG_5800마산_20150407구 수육을 수육수육! 미더덕찜을 미더덕미더덕! (점점 억지스러워지고 있,,,)

하나 둘씩 모여든 마산 아재들로 저녁 식사 자리는 점점 무르익고…다이노스 원정대의 얼렁뚱땅 마창진 투어 첫째 날은 저물어 갑니다.

그,그런데…

우리 내일은 개막전 볼 수 있겠지!?

내일도 비 오는 건 아니겠지? 그렇겠지!!!???

그럼 비가 오는지 어쩌는지, 2편에서 확인하세용! 😯

* 출처 밝히고 퍼 가는 건 대환영!! 😎


 

마창진 투어 part 2 예고)

# 다이노스 원정대, 명불허전 군항제를 가다!

# 한 달 가스비만 8백 만원? 창원 설렁탕 맛집

# 고급진 문화 생활, 경남도립미술관

# 대망의 개막전, 승리는 우리의 것!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