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09.30 아트

블소 캐릭터 원화 스토리 #4 그녀들의 옷장을 공개합니다

블소 캐릭터 원화 스토리,  4번째 이야기입니다. 이제 먼지 쌓인 하드에 묵혀 놨던 이미지도  몇 장 남지 않은 것 같네요. ^ㅁ^;;

이번엔 블소 스토리의 큰 축을 담당하는  여성 NPC들의 의상 변천사를 살펴 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녀들의 옷장 속엔 어떤 의상들이 있을까요? 그럼 출발~!


*본 기사는 원화가들의 작업 노하우나 고급진 개발Tip보다는 흥미 위주의 에피소드 중심으로 작성했음을 밝힙니다.

가볍게 즐겨주세요~ 짤

그러니까 가볍게 즐겨 주세요 ( ͡° ͜ʖ ͡°)


“진서연…그녀를 막아주세요” 검선 비월

진서연 일당의 공격으로 무일봉은 한바탕 난리를 겪고, 막내는 가까스로 살아남게 됩니다. 그때 막내를 구해준 선녀를 기억하시나요? 바로 ‘비월’ 되시겠습니다.

선녀비월

막내야, 내가 널 구해주마~ Y(^_^)Y

바로 위의 하늘하늘한 의상을 입고 우리의 막내를 구해주셨더랬죠. @_@ 나풀나풀거리는 선녀 옷이 마치 꽃잎같기도 하고 정말 아름답지 않나요?   (*´ω`*)

역시나 위의 그림 하나만으로는 모델링이 힘들겠죠? 세부 제작을 위한 디테일 원화도 공개합니다.

선녀비월ref

저 디테일한 문양을 만들기 위해 원화가는 #집에못감  

한땀한땀 수놓듯 그려낸 문양이 있었기에 아래와 같은 비월의 아름다운 선녀 복장이 탄생하게 된 것입니다.

크기변환_비월_의상 디자인_3d

 선녀는 날아다니니까 치마가 아무리 길어도 상관없다능~~ 

하지만 비월이 누구입니까? 그냥 선녀가 아니라 천하사절을 대표하는 검의 달인 아니겠습니까!? 제아무리 비월이라도 펄럭이는 선녀옷을 입고 전투를 하기엔 힘들다는 고충을 털어놓게 됩니다.

그래서 비월을 위한 전투복을 한 벌 지어 주기로 했죠!  과연 선녀의 전투복은 어떤 모습일까요?

검선_비월_시안_005

짜란~활동성과 방어력을 겸비한  전투복 되겠습니다 

최종 버전의 전투복이 완성되기까지는 이렇게 많은 시안이 필요했습니다. 그리고 또 그리고,  깨지도 또 깨지고, 버리고 또 버리고(엉엉)…

이런 과정이 반복되어 마침내 한 벌의 전투복이 탄생한 것이죠. 신세한탄 시작하면 3박 4일도 부족할 것 같으니 ^^바로 다음 캐릭터의 옷장을 공개하도록 하겠습니다.


엽기적인 그녀 남소유

“사랑 따윈 X나 줘버려~” 출세와 성공을 위해서라면 뭔들 못할쏘냐! 누구든 이용하고 차갑게 버리는 천하의 악녀! Σ( ° △ °|||)?

유저들에게 욕을 하도 배불리 먹어서 100살까지도 거뜬히 살 것 같은 욕받이의 아이콘(…) 남소유 되시겠습니다.

남소유

악녀고 뭐고 첫 등장부터 넘나 출중한 미모로 뭇 남성들의 마음을 선덕거리게 만드는데…

남소유가 대나무 마을 남성들의 마음을 사로잡은 건 타고난 미모도 있지만 패션 센스 덕분이기도 했죠! 그녀의 평소 패션을 보시겠습니다.

남소유 2

이 구역(대나무마을)의 패션피플은 바로 나, 남소유! 

머리끝부터 발끝까지 어느 것 하나 신경쓰지 않은 부분이 없어 보이죠? 비녀를 비롯한 장신구도 세세하게 코디한 티가 역력합니다.

남소유는 귀비의 자리에 오르기 위해 일편단심 은광일에게 배신을 때리고 궁으로 들어가는데요, 그녀는 그곳에서 귀비옷으로 갈아입고 한층 아름답고 세련된 모습으로 업그레이드합니다.

남소유 3

궁에서 지내려면 이 정도 패션 센스는 기본이지~

역시나 모델링을 위해선 상세 제작용 원화가 필요하겠죠? 수많은 참고 이미지를 모으고 또 모았습니다. #집에보내주세요 #제발요ㅠ

남소유 ref

포인트는 배신의 상징(?) 붉은 장미 

남소유-후궁-남귀비헤어

사람은 역시 머릿빨! 헤어스타일도 스샤샥 바꿔 줬습니다 

남소유는 앞으로 공개될 신규 에픽 스토리에서도 다시 한번 옷을 갈아입고 등장합니다. 살짝만 보여드릴게요.

새로운 옷의 남소유

달라진 모습은 블소에서 확인해 주세요 ( ͡° ͜ʖ ͡°)

진서연의 오른팔? 천진권의 그녀? 유란

도대체 무슨 꿍꿍이가 있는 건지, 누구의 편인지, 무슨 일을 하는지, 전화번호는 뭔지(…) 끝까지 아리송한 그녀! 유란입니다.

풍국의 좌태사령이기도 했다가, 유명한 기생이기도 했다가 정말 알수 없는 여인이죠, 그럼 기생 시절 유란의 패션을 한번 살펴 보실까요~?

유란

강렬한 오뤤쥐!!(⊙o⊙)를 정말 잘 소화하네요   

이번에도 모델링이 용이하도록 제작 원화를 그려줍니다. 이제 척 하면 딱! 하고 원화 제작 과정을 잘 아시겠죠?  (^౪)/

유란 ref

역시나 디테일한 문양과 치마 질감까지도 신경을 썼습니다 

흑흑 정작 원화가는 체크 남방에 반바지 입고 이거 그렸어요…  (´д`、)

유란 2

위의 그림은 유란의 의상이 만들어지기 전에 그렸던 복장 시안입니다. 화려한 디자인에 초점을 맞췄죠. 디테일한 문양을 구현하느라 고생했던 기억이 나네요. ^^;


황제의 자리에 오르는 군마혜

마지막 캐릭터는 경천맹주이자 풍제국의 공주로, 훗날 황제의 자리에 오르는 군마혜님 되시겠습니다.

군마혜

경천맹의 맹주답게 늠름한 모습~~

처음 군마혜 컨셉을 잡을 땐 오드아이 라는 설정이 있었는데요, 게임 상에서 구현하진 않았습니다. 군마혜의 상세 제작 원화 를 보시겠습니다.

군마혜 ref

하회탈을 형상화한 의상 장식에 주목! 

군마혜 공주 버전 의상

공주 버전 의상도 있습니다. 기품이 넘치면서도 세련된 느낌이죠 

군마혜 공주 ref

치마엔 풍제국의 상징인 호랑이를 나타내는 문양이 깨알같이 숑숑! 

군마혜 황제 버전

마침내 황제가 된 군마혜입니다 #위엄돋네 

황제라면 이정도는 입어줘야지~하며 다시 한 번 옷을 갈아 입었는데요. 황제가 된 건 좋지만 공주 때 입던 옷을 그냥 입으면 안 되겠니? 하며 울부짖는(…) 유저들이 많았다는 후문입니다.

군마혜 황제_ref

황제다운 기품은 넘치나 그냥 서 있기만 해도 무거울 것 같긴 하네요 

블소의 스토리를 담당하는 여성 NPC들의 의상 컬렉션!! 여기까지입니다. 간만에 옷장을 털었더니 피곤하네요. (っ´ω`c)

5편에서는 소환수가 고양이가 되기까지의 스케치 시안을 공개하도록 하겠습니다.  기대 많이해 주세요~//ㅁ//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