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05.30 블레이드 & 소울

비무가 안 되면 비무 스쿨~!

블레이드 & 소울의 진짜 매력에 빠지려면 ‘비무’를 알아야 한다?!  ( ゚Д゚)y─┛~~

엔씨소프트 대학생 기자단 이지연 학생이 비무의 참 매력을 알려드립니다. 비무가 안 되면~ 비무 스쿨, 닷컴! 


main

안녕하세요, 엔씨소프트 대학생 기자단 이지연입니다. 이번에는 블레이드 & 소울(이하 ‘블소’)과 비무를 잘 모르시는 분들을 위해 비무 기본 개념을 알려주는 일명 ‘비무 스쿨’을 준비했습니다!  (*´ω`*)

비무 스쿨을 수강하고 나면 비무는 여러분의 훼이보릿 콘텐츠가 될 거라 자신합니다. ㅎㅎ  아주 친절하게 설명해드릴 테니 차근차근 따라와주세요! ( ͡° ͜ʖ ͡°)~♡

1잘 부탁드린다냥 *ㅁ*

# 아이엠 그라운드 블소 소개하기!

블소는 엔씨소프트에서 2012년부터 서비스를 시작한 MMORPG로 ‘복수’를 테마로 하는 재밌는 스토리, 무협이라는 독특한 컨셉, 그리고 생동감 넘치는 멋진 그래픽으로 국내외에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게임입니다.

2블소  포스터

그렇다면 혹시 여러분은 블소만의 특별한 PvP 시스템에 대해서도 알고 계신가요? 이번 시간에는 바로 이 특별하고 재미있는 블소 만의 PvP 시스템인 ‘비무’에 대해서 이야기해보려고 합니다.

비무에서 유용하게 쓰이는 꿀팁도 공유해드릴 테니, 이미 비무에 대해 들어보신 분들도 주목해주세요! 

# ‘비무’ 뭐죠? 먹는 건가요?

블소에서는 PvP시스템을 ‘비무(比武)’라는 독특한 이름으로 부르는데요. 뜻을 해석해보면 ‘무예를 겨루다.’라는 의미입니다. 블소의 컨셉이 무협인 만큼 PvP 시스템을 부르는 말도 독특하죠?

3이 일러스트의 배경이 바로 비무장인 ‘황산 팔각당’

엔씨소프트에서는 정기적으로 비무를 활용한 대회를 개최하고 있기도 합니다. 바로 ‘블소 토너먼트’인데요. 지난해에는 세계 최강자를 가리는 월드 챔피언십 대회도 열렸죠.

승자는 역시 종주국인 한국에서 나왔습니다. 현재 2016년 시즌 대회가 치러지고 있고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토너먼트가 개최될 예정이니, 여러분들의 많은 관심이 필요 하겠쥬? ( ͡° ͜ʖ ͡°)

김신겸 우승월드 챔피언쉽 우승자 아이뎁스 김신겸 선수

# 비무 사용 설명서

대부분의 RPG가 그렇듯 블소 또한 아무데서나 플레이어 간의 전투가 가능한 것은 아닙니다. 블소는 비무장이란 곳에 들어가야 플레이어 간의 전투가 가능하죠.

비무장에 들어가는 방법은 정말 간단합니다. 게임에 접속 하신 후 F9키를 누르시면 비무 대기실로 입장이 가능합니다.

5

대기실 입장 후 ‘비무 참가’ 버튼을 누르면 상대방과의 매칭 후 전투가 가능합니다.

6F9를 누른 후 ‘확인’버튼을 누르면 입장 가능

만일 친구와 한 판 겨루고 싶다면 ‘대련’ 버튼을 누른 후 상대방 아이디를 입력하면 상대방과 1대1 전투를 할 수 있습니다. 비무와 대련은 모두 3판 2선승제이니 시스템 이용 시 참고하세요!

 

# 강해지고 싶은가? ‘스킬트리 확인하게

RPG를 해보신 분들은 한번쯤 캐릭터의 스킬을 지정하는 ‘스킬 트리(Skill Streat)’라는 것을 보셨을 것 같은데요.

7블소 스킬 트리 창. ‘무공 비급 확장권’을 통해 여러 개의 스킬 트리 저장이 가능하다

스킬 트리는 게임 내에서 어떤 콘텐츠를 이용하느냐에 따라 다르게 구성될 수 있습니다.

블소에서는 처음 스킬 트리 창을 켜면 친절하게 시스템에서 속성용 던전 트리 2개와 사냥, 비무까지 총 4가지 유형의 스킬 트리를 추천해줍니다. 비무를 처음 접하시는 분이라면 비무 추천 스킬 트리를 활용해 보세요. 

8블소의 추천 스킬 트리

비무용 스킬 트리와 인스턴트 던전용 스킬 트리의 가장 큰 차이점을 꼽자면 ‘상태 이상기(Crowd Control)’라 할 수 있습니다. 비무용 스킬 트리에는 딜량이 적은 대신 상태이상기를 넣을 수 있는 스킬들이 주로 찍혀있죠.

이 말은 즉! 상태 이상기를 활용한 경기 운영이 승패를 좌우한다는 말이죠! ‘상태 이상기’에 대한 설명은 요 아래서 자세히 해드리겠습니다!

# 비무의 , 상태 이상기(Crowd Control)

상태 이상기는 블소 비무의 꽃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닐 만큼 정말 중요합니다. 상태 이상기를 써서 상대를 무력화 시킨 후 폭발적인 딜로 승부를 보는 거죠.

게임 내에서 활용 할 수 있는 상태 이상기는 기절, 다운, 그로기, 넉백으로 총 4개이지만 주로 쓰이는 것은 기절, 다운, 그로기까지 총 3개입니다.

9기절, 그로기, 다운

3개의 상태 이상기 중 가장 효율적인 것은 ‘기절(Stun)’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기절 효과 시에는 ‘탈출기’로만 상태 이상해제가 가능합니다.

반면 ‘다운(Down)’과 ‘그로기(Groggy)’의 경우에는 자동적으로 ‘뒤구르기’키인 ‘F키’가 활성화 됩니다. 뒤구르기 후에는 앞에서의 상태 이상 효과 또한 해제되죠.

10‘그로기’로 인해 ‘뒤 구르기’ 버튼이 활성화된 모습

일반적인 경기 운영에서는 ‘뒤구르기’와 ‘탈출기’를 모두 제거한 뒤, 폭발적인 딜을 넣을 수 있는 스킬을 사용하는 방식이 주로 사용되고 있습니다.

11스킬트리에서의 ‘상태 이상기’ 표시

# 심쿵심쿵! 비무, 넘나 재미있는 !

혈투를 싫어하는 초식초식한 유저분들은 비무가 재미있다는 말이 잘 이해가 안 될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하다 보면 어느새 비무에 빠져들어 있는 자신을 발견하게 되실 겁니다.

블소 비무에는 경쾌한 사운드와 화려한 이펙트로 인한 눈과 귀의 즐거움은 물론이고, 꾸준히 랭킹을 올리는 즐거움까지 있으니까요. 하면 할수록 강해지는 승부욕 또한 비무의 백미라고 할 수 있죠!

12친구와 함께하는 ‘대련’시스템

대련 시스템으로 친구와 같이 게임을 한다면 재미는 더 배가 되겠죠?! 비무에서 승리하면 선두와 경험치 또한 얻을 수 있답니다.

13비무 승리 시 얻을 수 있는 선두와 경험치 보상

이렇게 블소의 비무에 대해서 조금이나마 자세히 살펴보았는데요. 어떠셨나요?

지난 주말 시작된 블소 토너먼트는 기존 대회와는 달리 신규 종목인 태그 매치가 진행되고 있는데요. 비무에 대한 기본 상식을 갖추고 토너먼트를 관람한다면 더욱 재미있게 경기를 즐길 수 있겠죠?

다음 편에는 2016 블소 토너먼트에서 진행되고 있는 ‘태그매치’에 대해 소개해드리겠습니다. 다시 만나는 그 날까지, 블소의 비무 열심히 즐기고 계세요!


이지연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