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08.30 아트

블소 캐릭터 원화 스토리 #3 코스튬 원화 대방출

블소 캐릭터 원화 스토리, 이번에는 여러분들의 옷장 속에 잠들어 있을 (것으로 예상되는…) 추억의 옷들이 어떤 과정을 통해 탄생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과거의 작업들을 쭈욱 훑어보자니 얼굴이 화끈 달아오를 만큼 부끄럽지만 우주정복 블로그를 위해 눈 질끈 감고 공개합니다! ( ͡° ͜ʖ ͡°)


* 본 기사는 원화가들의 작업 노하우나 고급진 개발Tip 보다는 흥미 위주의 에피소드 중심으로 작성되었을 밝힙니다.

1455581604121

진지한 개발Tip 이런 거 기대하면 앙대…^^


블소를 처음 플레이했던 그때…ㄱ나니? 

처음 블소를 플레이 하면, 진영 사저의 “막내야 일어나” 소리에 잠을 깨게 됩니다. 속옷만 입고 있던(!) 부끄러운 막내에게 처음 옷을 건네주는 고마운 진영사저!!

그 진영사저에게 처음 받는 옷은 어떻게 탄생했을까요? 알아보겠습니다.

초기도복1

초기 도복 디자인 #누덕누덕해 

초기 의상은 헤지고 너덜거려서 고생한 티가 역력하다(!)는 피드백이 있었습니다. 때문에 좀 더 고급진(홍문파의 품격을 보여줘~~~) 의상을 만들기로 결정! 험난한 새 도복 제작의 길로 들어서게 됩니다.

firstcloth_rough

느껴지는가! #위엄 #절도 

“게임을 시작 할 때 처음 받는 옷” 이라는 상징성 때문에 다른 의상들에 비해 엄청나게 많은 시안들이 제작되고, 또 버려지게 됩니다. (일부 시안은 다른 옷을 디자인 하는데 소중한 재료로 쓰여지긴 했습니다 ^_ㅋ)

크기변환_cloth_001

차이나 드레스부터 무협영화 스타일까지 총망라

블소의 정서가 동양적이다 보니, 중국풍 의상을 주로 제작했는데요. 특히 여러 무협 영화를 참고해서 수많은 시안을 제작했습니다.

cloth_002

중간엔 한복도 나오고…이탈리아 장인이 한땀한땀 수놓은 컨셉도 있었죠 

위의 러프한 시안 중 반응이 괜찮았던 시안을 좀 더 발전시켜 보았는데요, 바로 아래의 그림입니다.

2차시안_003

이제 거의 다 왔어! (원화가들이여, 조금만 더 힘을!!) 

슬슬 현재 도복 느낌이 나기 시작 하죠? 위의 시안을 바탕으로 캐릭터 모델링이 가능 하도록 제작 원화를 그렸습니다.

크기변환_cloth_one_fin

짜잔!! 멋지죠?

여러분들이 처음 입게 되는 홍문파 도복은 이렇게 탄생했습니다. 하지만 위의 그림 한 장으로 끝이 아닙니다.

cloth_mesh

옷이 앞만 있는 게 아니잖아요 신발도 필요하고(#밤샘 #집에가고싶다)

모델링 제작을 위한 세부 디테일 디자인도 필요하죠. 위의 디자인을 바탕으로 드디어(!!) 도복 모델링이 완성됐습니다.

도복최종모델링

쨔자잔!!!! 최종 모델링 데이터 아웃풋 

위의 디자인을 기본으로, 귀요미 린족용 의상도 제작해 보았습니다.

제자-린족-섬내일-01 copy

#귀여움주의 

위 시안 중 어떤 버전이 최종으로 간택되었는지는…블소 플레이어 분들이라면 다들 아시겠죠~!?


나선의 미궁에서 만난 뇌신과 풍신 

블소 ‘나선의 미궁’ 퀘스트에서 만날 수 있는  몬스터, 뇌신 & 풍신  의상은 어떻게 디자인됐을까요? 지금부터 살펴보겠습니다.

크기변환_뇌신몬

지금봐도 포스가 후덜덜한 뇌신 원화 

위의 뇌신 원화를 바탕으로 보상 의상 디자인에 돌입했습니다. 몬스터의 어떤 점을 살려야 할까? 고민 또 고민하며 여러 시안을 준비했죠.

뇌신썸네일0111

지금의 의상과는 살짝 다르죠? 

애니웨이, 일단 시안에 쏟아진 엄~~~~~~~~~~~청난 피드백을 바탕으로 그림을 착착 완성해 나갔습니다.

뇌신의상제작중오른쪽으로 갈수록 미묘하게 정리가 됩니다 

그 수많은 피드백을 어떻게 다 반영하냐구요? 그냥 그리고 또 그리는 거죠. 그리다 보면 언젠간 좋은 날이 올거야 하면서…(흑흑)

이렇게 또 원화가를 곱게 갈아서(…) 완성된 곤남 뇌신의 일러스트를 보여드리죠.

뇌신최종

결실은 바로 이것! 

하지만 이번에도 위의 그림 하나로 끝나는 건 아니겠죠? 모델링 제작을 위한 가이드 원화가 남았잖아요. ^^^^^

thunder013_3back

뒷모습도 쓱삭쓱삭 그려주고~(참 쉽죠? 하하하하) 

모델링이 용이하도록 재질의 레퍼런스와 구조 설명도 참조해 줍니다. 그리고 뇌신 여성 버전도 구상했죠.

크기변환_뇌신곤녀

그리고 또 그리고…

크기변환_뇌신곤녀 (3)

최종 결정된 시안을 바탕으로 완성된 뇌신 곤녀! 


넘나 귀여운 것, 병아리와 꼬마오리

병아리 의상은 한 장의 그림으로부터 시작됐습니다.

 

ff

차후 (수많은) 수정이라고 쓰지 그랬어 

린족 전용 의상을 작업하기 위해 잡았던 여러 의상 중 바로 이 그림!! 위의 그림에 귀여움을 좀 더 부어 넣어보자!!! 하여 병아리 의상을 만들기 시작했죠.

병아리40

짜잔~꽃봉오리 같은 의상이 정말 귀엽지 않나요? 

여러분이 지금 입고 계시는(?) 병아리 의상은 이렇게 탄생되었는데요. 위의 그림도 마찬가지로 모델링이 가능하도록 제작 원화를 만들었습니다.

크기변환_병아리_back

휴 이제 겨우 린녀 옷 끝냈다 그럼 린남 옷은??

네네, 린남 옷도 만들어야죠…그래서 린남옷도 급하게(?) 한 벌 만들어 주도록 합니다.

병아리의상_린남시안모음

슥삭슥삭 시안을 잡아 보구요~  

병아리 의상과 잘 어울리도록 여러 디자인 요소를 가미해 봅니다. 비록 이름은 ‘꼬마오리’ 지만요~

크기변환_병아리의상_린남01_4_BACK

안경에 넥타이까지, 린녀 의상 못지 않게 귀엽죠? 

블소 캐릭터 코스튬 원화들, 재미있게 보셨나요? 간만에 옷장 좀 뒤졌더니 피곤하네요. (하하)

블소 캐릭터 원화 스토리, 4편에서는 특정 캐릭터의 탄생 비화를 다루도록 하겠습니다. 그 캐릭터가 뭐냐고요? 그건 다음 편에서 확인하세요~! //ㅁ//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