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12.10 리니지

리니지, 출시 22주년 기념 OST ‘리니지 – The Glorious History’ 발매

lineage_update_201210_blog

리니지 최초의 클래스 테마 음악 컴필레이션(Compilation) 앨범
‘은둔자 - 군주’ 등 클래스 10종의 테마 음악 16곡 수록
NCSOUND 공식 유튜브 채널, 각종 음원 사이트에서 감상 가능

엔씨(NC)가 리니지 리마스터(이하 리니지)의 출시 22주년을 기념한 OST(Original Sound Track) 앨범 ‘리니지 - The Glorious History’를 오늘(10일) 정오에 발매했다.

2011년 이후 9년만에 발매하는 리니지의 공식 OST 앨범 ‘The Glorious History’는 리니지 최초로 클래스별 테마 음악으로만 구성한 컴필레이션(Compilation, 편집) 앨범이다. 엔씨(NC)는 리니지의 오랜 이용자들이 클래스별 테마 음악을 감상하며 리니지와 함께 해온 시간을 추억하고, 또 다른 재미와 감동을 느낄 수 있도록 이번 앨범을 제작했다.

이번 앨범에는 리니지에 등장하는 클래스 10종의 테마 음악 16곡이 수록되어 있다. 타이틀 곡은 ‘군주’ 클래스의 테마 ‘은둔자’다.

1~6번 트랙은 2011년 8월 발매한 리니지의 첫번째 공식 OST 앨범 ‘리니지 OST Part.1 혈맹(The Blood Pledge)’에 실린 주요 테마 음악을 리마스터링(Remastering)한 곡이다. 엔씨(NC)는 ‘은둔자 - 군주’, ‘월광 - 요정’, ‘최후의 순간 - 마법사’ 등의 곡을 보다 선명한 고품질 최신 사운드로 선보였다.

7~12번 트랙은 ‘비상하는 칼날 - 기사’, ‘가면 속의 가면 - 환술사’, ‘용의 포효 - 용기사’ 등 그동안 OST 앨범으로 발매한 적이 없는 테마 음악들이다. 올 8월 업데이트한 10번째 클래스 ‘창기사’의 테마 ‘결연한 신념’을 비롯해, ‘다크엘프’, ‘전사’, ‘검사’ 등 클래스의 테마 음악은 13~16번 트랙에 실렸다.

이번 OST 앨범은 NCSOUND 공식 유튜브 채널과 각종 음원 사이트(멜론, 지니, 벅스, 네이버 바이브, 유튜브 뮤직)에서 감상할 수 있다.

• NCSOUND 유튜브(바로가기)

• NCSOUND 페이스북(바로가기)

• NCSOUND 트위터(바로가기)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