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3.03 리니지 몬스터 백과사전

리니지 몬스터 백과사전 | 늑대인간 & 라이칸스로프

늑대인간Werewolf & 라이칸스로프Lycanthrope

#인간형 저주에 걸려 머리가 늑대로 변한 반인반수 몬스터. 〈리니지W〉에서 글루디오 영지의 포도밭에 가면 늑대인간으로 변하고 있는 아들 티미의 저주를 풀기 위해 플레이어에게 도움을 요청하는 농장주 레진을 만날 수 있다.

#인간형

여러 신화나 고전문학 등에는, 저주에 걸린 인간이 보름달이 뜨면 늑대 머리를 한 반인반수로 변한다는 늑대인간과 라이칸스로프 이야기가 등장한다. 라이칸스로프는 대부분 늑대인간과 혼용되지만, 그 지역에서 가장 무서운 늑대, 호랑이 등의 짐승으로 변하므로 늑대인간보다 넓은 범위로 사용된다. 이들은 인간처럼 이족 보행을 하지만 온몸이 털로 뒤덮여 있다. 주로 보름달에 반응해 변신한다. 변신하고 나면 이성을 잃고 광폭해져 가축이나 사람을 잡아먹는다.

반인반수(半人半獸)
한 몸에 인간과 동물의 특징을 동시에 지닌 존재.
게임 속 반인반수는 늑대인간, 켄타우로스Centaurus (상반신은 인간, 하반신은 말), 인어Mermaid(상반신은 여성 인간, 하반신은 물고기), 스핑크스Sphinx(머리는 인간, 몸은 사자) 등이 있다.

대중문화 속 몬스터

⦁ 게임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이전까지는 몬스터로만 존재했던 늑대인간이 확장팩 대격변이 출시되면서 얼라이언스 진영의 종족으로 추가되었다.

⦁ 영화 캐빈 인 더 우즈(2012): 공포 영화와 슬래셔 영화의 클리셰를 패러디한 작품으로 수많은 크리처가 등장하는데 늑대인간도 그중 하나다. 후반에 엘리베이터에서 각종 크리처가 나와 주위를 초토화하는 장면은 이 영화의 하이라이트다.

⦁ 애니메이션 러브, 데스 + 로봇 ‘늑대 인간Shape-Shifters’ 편: 아프가니스탄에 파견된 용병 데커는 냄새로 적을 추적할 수 있고 달빛 없는 밤에도 잘 볼 수 있다. 또한 항상 맨발로 다니며 빠르게 달리거나 높은 곳에 뛰어오를 수 있으며 상처를 입어도 빠르게 재생된다. 그러나 데커와 그의 친구이자 동족인 소비에스키는 전우들에게 ‘개’라고 불리며 차별받는다.

리니지 몬스터

리니지W에서 글루디오 영지의 포도밭에 가면 늑대인간으로 변하고 있는 아들 티미의 저주를 풀기 위해 플레이어에게 도움을 요청하는 농장주 레진을 만날 수 있다.

1 리니지 리마스터 라이칸스로프
2 리니지M 늑대인간
3 리니지W 일반 변신 늑대인간 원화

리니지 출현 지역

리니지 리마스터: 냉한의 던전, 켄트 필드, 은기사 마을 필드, 글루디오 필드, 요정 숲 필드, 수련 던전, 은기사 마을 필드, 말하는 섬 필드, 오만의 탑, 지배의 탑

리니지M: 깊은 어둠의 숲속, 은기사 마을 북쪽 숲, 수련 던전, 북섬, 잊혀진 섬, 오만의 탑

리니지W: 밀밭

리니지 몬스터 백과사전 웹페이지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