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12.18 사운드

NCSOUND 유튜브 채널 공식 론칭!

지난 12월 5일 아이온의 7.0 싱글 앨범인 ‘두 개의 세계 – 이난나 테마’가 발매되었습니다. 엔씨소프트의 Sound Center 에서 작곡과 작사를 맡은 이번 곡은 클래식한 오케스트라와 대중적인 멜로디가 조화를 이룬데다 청초한 보컬의 목소리가 더해져 아이온의 판타지를 잘 표현했다는 평을 듣는데요,

아이온 디지털 싱글 OST – 두 개의 세계-이난나 테마

어떤 노래인지 궁금하시나요? 그렇다면 아래 QR 코드를 촬영해 보세요.

엔씨소프트의 다양한 사운드가 궁금하다면 QR 코드를 찍어 보세요!

QR코드를 클릭하면 낯익은 음악이 흘러나오는 유튜브 채널로 연결이 될텐데요, 바로 12월 19일 공식 오픈한 ‘NCSOUND 유튜브 채널’입니다.

Sound Center는 엔씨소프트에서 개발 중인 모든 게임 IP의 사운드를 직접 개발하고 음악 작곡을 담당하고 있는데요, 그만큼 이번에 공식 오픈한 NCSOUND 채널에서는 그 동안 발매 되어온 NCSOUND 레이블의 658곡이 순차적으로 공개된다고 합니다.

앞으로 NCSOUND 채널은 꾸준히 업데이트 될 예정입니다. (●´ڡ`●)

그런데 이쯤에서 드는 궁금증,
사운드를 만드는 부서에서 왜 영상 플랫폼인 유튜브 채널을 만든 걸까요?

이유는 간단하면서도 명료합니다. 더 많은 사람들에게 사운드 컨텐츠를 알려주고 싶고 소통하고 싶기 때문인데요, 그 동안 엔씨소프트에서 개발한 다양한 IP의 사운드 컨텐츠는 게임이나 국내/외 음원 사이트 외에는 딱히 만나볼 수 있는 통로가 없었습니다. 때문에 전세계적으로 많은 사람들이 이용하는 영상 플랫폼인 유튜브를 활용한다면 더 많은 사람들에게 엔씨소프트의 완성도 높고 아름다운 사운드 컨텐츠를 소개할 수 있게 됩니다.

유튜브 채널의 장점은 그 뿐만이 아닙니다. 소셜 미디어의 강점은 바로 ‘소통’이죠. 그 동안 오디오로만 만났던 엔씨소프트의 사운드를 영상과 함께 소개함으로써 더욱 밀접하게 고객과 소통할 수 있는 엔씨만의 공간이 생기는 셈입니다. Sound Center는 앞으로 이 채널을 통해 사운드를 매개로 IP에 대한 교감을 더욱 넓혀갈 예정이라고 합니다.

NCSOUND 채널은 여러분의 사랑과 관심으로 성장합니다!

NCSOUND 채널에는 그 동안 제작되었던 뮤직비디오는 물론 평소에 쉽게 볼 수 없었던 사운드 제작 과정 등도 순차적으로 공개할 예정이라고 하네요. 게임 속 사운드가 대체 어떻게 만들어지는 걸까 궁금했던 분들이라면 놓치지 말아야겠죠?

<블레이드 & 소울의 오디오북 ‘서고’ – 숨겨진 이야기 ‘달을 잃은 하늘’ 편>
블소 캐릭터 소양상과 진서연이 처음 만난 시점을 다룬 웹소설로 한편의 라디오 드라마 같은 입체적인 사운드가 일품입니다.

다가오는 2019년 1월에는 ‘NCSOFT OST 공식 피아노 앨범’이 출간된다고 합니다. 리니지, 리니지2, 아이온, 블레이드 & 소울의 대표적인 곡들을 피아노 악보로 만나볼 수 있다고 하는데요, 출간을 기념하여 NCSOUND 유튜브 채널에서 이벤트도 함께 진행된다고 하니 관심 있으신 분들은 채널 구독 미리 눌러 놓으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앞으로 NCSOUND 채널에서는 숨겨진 보석 같은 곡들이 꾸준히 업데이트 될 예정입니다. Sound Center의 비하인드 스토리도 함께 공개된다고 하니 많은 관심과 기대 부탁 드릴께요~ (❁´▽`❁)*✲゚*

[NCSOUND 채널 추천] 아이온, 두 개의 세계 – 이난나 테마 보컬곡 티저 영상

오늘(12/19) 막 공개된 따끈따끈한 영상입니다.
아름다운 아이온의 영상과 어울리는 매력적인 보컬의 목소리를 감상해 보세요~

TOP